망막클리닉

밝은눈을 평생관리!

소중한 눈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밝은 눈의 평생 관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.

유리체내주사

유리체내주사는 수정체와 망막 사이에 있는 유리체 내부에 특수한 약물을 주입하여 망막과 유리체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.
유리체는 눈 안쪽, 망막의 바로 앞쪽 부위이기 때문에 이 부위에 약물을 주입할 때는 세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따라서 유리체 주사시술을 시행할 때는 무균환경이 갖추어진 곳에서 철저한 소독 후에 시행하게 됩니다.
유리체에 주사된 약물은 약 1~3개월에 걸쳐 서서히 흡수되게 됩니다.

유리체내 항체주사

눈에 발생하는 수많은 질병들은 비정상적인 혈관 생성과 혈관누수에 의해 중심시력의 감소를 일으키게 되는데, 이러한 병리기전에는 혈관내피세포 성장인자(VEGF)가 가장 주된 역할을 담당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이 혈관내피세포 성장인자의 활동력을 중화시킬 수 있다면 눈에서 발생하는 여러 혈관질환에 의한 시력의 감소를 막을 수 있을 겁니다.
안과에서 시행하는 항체 요법이란 바로 이 혈관내피세포 성장인자의 활동력을 중화시킬 수 있는 항체를 치료에 이용하는 것입니다.

현재 사용 가능한 혈관내피세포 성장인자의 항체는 루센티스 (Lucentis), 아바스틴 (Avastin), 아일리아(Eylea)등이 있습니다.

유리체내 스테로이드 주사

안과에서 시행하는 스테로이드 주사요법은 안구 내 유리체에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을 주사하여 망막의 부종을 감소시키고 염증을 없애줍니다.

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테로이드 주사제로는 트리암시놀론(Triamcinolone)과 유리체내 덱사메타손 이식제인 오저덱스(Ozurdex) 등이 있습니다.

종합검진 진료시간 블로그 오시는길 위로